LG헬로모바일 중고폰 개통 주의(경험담)
알뜰폰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저도 2017년부터 알뜰폰을 애용해온 이용자입니다.
그래서 이런 글을 쓰게 된게 너무 안타까울 따름이에요.
저는 원래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핸드폰을 바꿀 생각으로
LG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을 찾았었죠.
LG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은
알뜰폰 회사 LG헬로모바일에서
신제품 및 중고폰을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갤럭시S8 중고폰을
구매해서 기분좋게 썼던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당연히 중고폰을 구매했습니다.
LG헬로모바일의 약정 상품에 묶인 중고폰이었죠.
그럼에도 갤럭시S10은 10만원이었어요.
24개월 약정인데도 말이죠.
2021년 5월의 기준입니다.
아무튼 현대카드M을 만들어서
월 30만원을 쓰면 17000원씩 할인해준다길래
그것도 열심히 쓰고 있죠.
처음에는 신품에 가까운 상태로 보였습니다.
다만 처음에도 카메라를 켜면
딸깍 소리가 좀 크게 나더라고요.
거슬릴정도로 딸깍 딸깍.
너는 카메라 여러대가 붙은 폰은 처음이라
원래 그런줄 알았어요.
그 이후로 한달은 무난하게 썼습니다.
저는 참고로 핸드폰 정말 깨끗하게 쓰는 사람이에요.
떨어트리는 법이 없고 기스 하나 안나게 쓰거든요.
잘 안만지기도 하고
좀 물건을 조심해서 다루는 편입니다.
그런데 한달이 좀 넘어가니까
먹통이 됐습니다.
처음 시작 화면에 멈춰있고
켜지질 않는거에요.
이게 갑작스레 발생하니까
빌린 그린카도 사용 못하고
돈만 그대로 빠져나갔어요.
왜냐면 그린카는 차를 대여한 폰으로
인증을 해야 사용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릅니다.
삼성A/S 센터에 가서 뭐가 문제인지
고칠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들은 대답은 이게 A/S이력이 있는 폰인데
파손에 따른 액정 교체 및 부품 교체가 있었다고 하네요.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중고폰은 왠만하면 LG헬로모바일에서 사지 마시고
사셨다면 꼭 하루라도 빨리 A/S센터에 가서 A/S이력을 살펴보세요.
그래야 뒷통수 맞는 일 없습니다.
저는 결국 메인보드가 나가기 일보직전이었던 제품을
사서 24개월 약정에 묶인거에요.
너무 억울했어요.
아무리 중고폰이라도 이게 말이나 되냐며
LG헬로모바일에 따져봤지만
그건 중고제품이라 어쩔수 없다는 식의 대답만 들었어요.
정말 무책임하죠.
마치 제가 당근마켓에서 핸드폰을 구매한 기분이 들었어요.
아무튼 저는 S21 신제품을 사서
그 유심칩을 넣고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최근 회사에서 음성통화를 많이써서
요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기본 200분 제공이었는데 말이죠.
요금제를 바꾸려고 LG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왠걸.
제가 바꿀 수 있는 요금제가 한정되어 있었어요.
홈페이지 메인에는 버젓이
싼가격의 요금제를 광고하고 있는데
저는 이렇게 비싼 요금제 중에 고르라고 하네요.
고장난 벽돌폰에 2년약정도 모자라
요금제 변경도 어려운
LG헬로모바일 중고폰은
절대 피하시길 바랍니다.
왠만하면 다른 알뜰모바일 쓰세요.